기사 메일전송
농구스타 이충희, 신개념 어린이 농구 ‘아이슈토’ 만들어 보급 나선다
  • 기사등록 2013-01-04 10:52:08
  • 기사수정 2021-04-08 10:29:29
기사수정

12시즌 득점왕이란 대기록을 세워 슛도사란 별명을 얻은 국가 대표 농구스타 이충희(53, KBS농구해설위원) 씨가 게임처럼 농구를 즐기면서 성장을 촉진하는 신개념의 어린이 스포츠 ‘아이슈토’를 개발해 보급에 나선다.


‘아이슈토’는 이충희 씨와 업앤다운이 공동으로 개발해 특허를 출원한 유아 스포츠로, 23~25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3 예체능교육박람회에서 첫 선을 보인다.


영유아와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위해 개발된 ‘아이슈토’는 직사각형의 경기장 양 끝에 2개의 골대가 있는 성인 농구와 달리, 원형 경기장 중앙에 1개의 골대가 있다. 정육각형의 골대에는 사방으로 4개의 골망이 달려 있어 경기장 어디서나 자유롭게 슛팅을 해 골을 넣을 수 있다. 골이 들어가면 골대에서 재미있는 소리가 나 득점을 알리고, 곧바로 전광판에 점수도 뜬다.


링이 네 개라 2~4팀까지 경기에 참여가 가능한데다 원형 경기장에서 게임이 진행돼 다양한 경기상황이 발생할 수 있어 아이들이 일반 농구보다 더 재미있게 경기를 즐기게 된다. 또한, 발차기 미트도 장착돼 있어 태권도장이나 무술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업앤다운은 아이슈토를 ‘이충희 키성장 클럽’을 통해 보급할 예정이다. ‘이충희 키성장 클럽’은 업앤다운의 농구, 라켓운동, 줄넘기, 성장 요가 등 4가지 운동을 번갈아 하는 순환운동 프로그램과 ‘아이슈토’가 결합된 성장 프로그램이다. 순환 운동은 한 가지 운동만 계속하는 것보다 아이들의 신경과 성장판을 더 잘 자극해 성장에 도움을 준다.


클럽에 참가하는 어린이는 운동 전과 후에 키, 몸무게, 체성분을 측정해 성장 속도와 패턴의 통계 수치를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업앤다운 교육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체육대 교수들이 아이들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운동 처방도 내려줘 효과적인 아이의 건강관리도 가능하다.


업앤다운은 아이슈토 골대에 플렉서블(Flexible) 모니터를 장착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아이슈토’도 내년에 출시할 예정이다. LCD 같이 깨지기 쉬운 유리 기판이 아니라 얇고 가벼운 필름 기판의 플렉시블 모니터가 ‘아이슈토’의 전광판과 백보드로 활용할 예정이다. 필름 기판에는 패턴이나 움직임을 자유롭게 넣을 수 있어 백보드를 맞고 골이 들어가면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등장하는 등 재미있는 골 세레머니를 보여준다.


호서대학교 디스플레이공학과 권순범 교수와 호서대 벤처기업 엔디스가 개발한 플렉서블 기술은 최근 신기술(NET)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 기술이 ‘아이슈토’에 적용되면 ‘아이슈토’는 세계최초의 IT 융합 스포츠 교구로 거듭나게 된다. 이 역시 박람회 기간동안 관람객들에게 첫 시연을 보일 예정이다.


업앤다운 박만은 대표는 “클럽 간 지역별 리그를 통해 개설 클럽을 활성화하고, 방학기간을 이용해서 스포츠 스타나 유명 연예인과 함께하는 캠프도 마련하는 등 ‘이충희 키성장 클럽’만의 차별화 전략도 마련해 놓았다”면서 “요새 경영난으로 힘들어하는 태권도장이나 어린이 스포츠센터가 많은데, ‘이충희 키성장 클럽’은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도장 경영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충희 해설위원은 “아이들이 농구와 다른 스포츠를 신나고 재미있게 함께 즐길 수 있는 방안을 오랫동안 생각했다”면서 “한국 축구가 유소년에게 적극적으로 투자해 축구를 부흥시켰듯이 ‘아이슈토’가 한국 유소년 농구의 저변을 확대하고 나아가 또 한 번의 농구 전성기를 맞이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관람객과 함께하는 참여형 이벤트로 ‘이충희를 이겨라’, ‘아이슈토 슛팅 챔피언’ 등 체험행사가 마련돼 있으며, 이충희 해설위원의 사인회 및 기념촬영 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에 참여해 가맹을 신청하면 ‘아이슈토’를 할인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혜택도 주어진다.


론칭 이후엔 태권도장, 유치원, 어린이 스포츠센터, 초등학교 등에 ‘아이슈토’ 판매 및 프로그램 가맹과 함께 ‘이충희 키성장 클럽’을 운영할 가맹점주도 계속해서 모집할 계획이다. ‘이충희 키성장 클럽’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iupndown.com)나 문의전화(1599-823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01-04 10:52:0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싱글 직장인 소개팅 앱 만나컴퍼니, 결혼 커플 급증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쿠로시오 해류 영향에 대한 국제 프로젝트 주도적 참여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올해의 인물 지승철 박사 선정
최신기사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