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로구, 어린이 건강증진 기반 구축...교육 사업 진행 - 어린이 건강체험관서 테마별 교구 활용해 활동 - 구보건소서도 견학, 신체 스크리닝 등 마련
  • 기사등록 2023-03-20 10:17:20
기사수정

구로구가 관내 어린이 건강증진에 힘쓴다.

 

구로구보건소 신체 스크리닝 사업-순발력 측정을 위한 제자리 멀리뛰기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구로구청 제공)

구로구는 “성장기 어린이들이 신체적으로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개봉1동에 위치한 어린이 건강체험관에서는 만 3세부터 만 8세까지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현장 체험교육을 진행한다.

 

어린이 건강체험관은 유아와 어린이들이 올바른 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체험형 건강교육을 제공하는 곳이다.

 

▲구강 ▲위생 ▲영양 ▲소화 ▲성 ▲마음 ▲금연 ▲절주 테마에 뷰박스 체험(교육용 손씻기), 암벽등반, 공 던지기 등의 교구와 시설을 갖춰 활동 중심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평일 오전 10시 30분~11시 30분, 오후 2시 30분~3시 30분에 열리며 체험을 원하는 이는 구청 통합예약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구로구보건소에서도 초등학생 4학년을 대상으로 체험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1층 건강관리센터부터 10층 체력증진센터까지 보건소를 견학하고 손씻기, 마음건강, 영양교육 등 관내에서 진행하는 주요 프로그램들도 체험한다.

 

또 구보건소 신체활동 담당자가 어린이집에 방문해 아동의 체격과 체력 수준을 파악하고 교육을 진행하는 신체 스크리닝 사업도 펼친다.

 

아동의 신장과 체중, 근지구력, 유연성, 평형성, 순발력, 민첩성을 측정하고 그 결과를 보호자에게 보낸다. 아이들은 신체표현주사위, 줄넘기 등의 교구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구연동화, 종이접기를 활용한 비만 예방 교육에도 참가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체험, 견학 등의 다양한 교육으로 어린이들이 활동적인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3-20 10:17:2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싱글 직장인 소개팅 앱 만나컴퍼니, 결혼 커플 급증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쿠로시오 해류 영향에 대한 국제 프로젝트 주도적 참여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올해의 인물 지승철 박사 선정
최신기사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