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찾아가는 나눔교육 ‘새벽편지 천번의 만남’기업이나 단체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한 행사를 실시하거나 청소년 인성교육을 위해 나눔교육과 참여형 기부프로그램을 접목시키며 연말연시를 의미있게 보내는 곳이 많아지고 있다.

비영리단체 사랑밭 새벽편지는 나눔교육(제법 따뜻한 천번의 만남. www.m-letter.or.kr/nanum)을 진행하며 지난 10월부터 기업, 학교, 단체를 찾아가 나눔을 통해 위로받고, 변화되고, 가슴 뜨거웠던 순간들을 들려주고 있다.

나눔교육 진행자로 나선 이들은 수년째 사회복지 현장을 누빈 NGO활동가들. 자전거로 전국일주를 하며 마임과 함께 거리모금을 해온 1인 기부활동가 우근철 간사와 사회복지 현장에서 어려운 이들을 찾아가 인터뷰를 하고 후원기사를 써온 백민호 나눔교육전문가이다.

이들은 강연이 진행되는 1시간 내내 가슴 벅찬 시간을 만들어가고 있다. 나눔교육을 신청한 천안 능수어린이집 김지원 원장은 “우리 학부모님들께 기존 어떤 부모교육 보다 의미 있고 가치있는 경험이 되었다. 아이들을 품고 사랑하는 일이 가치 있고, 의미 있는 것처럼 내가 실천 할 수 있는 작은 나눔이 세상을 밝힐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는 걸 느꼈다”고 말했다.

서울 동부생명 동부지점 박주현 팀장은 “실적위주의 평가방식이나 이해관계에 의한 계산적 사고가 팽배한데 어려움에 처한 사람을 생각하며 진정한 컨설턴트의 역할과 마음가짐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교사로서 어떤 말과 어떤 것을 전해 주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까를 항상 생각해 보는 편’이라는 군산영광여고 임순영 교사는 “참 감동적인 시간이었다. 가슴 시리고, 때론 아픈 이야기도 꿈에 관한 희망도 모두를 감동으로 만들어 주었다. 새벽편지 나눔교육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나눔교육을 받은 충남 안면고의 한 학생은 “내 꿈은 사회복지사인데 이번 기회에 정확히 하고 싶은 일을 찾게 되었다. 20대가 되면 꼭 인도 마더 데레사의집에 가서 봉사를 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새벽편지 백민호 기획홍보 과장은 “나눔교육은 결국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 자신이 위로받고, 행복해지는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시간”이라며 “연말연시에 내 자녀와 내 가족과 다를 바 없는 약하고, 가난하고, 아픈 이들에게 사랑을 전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새벽편지 나눔교육은 원하는 날짜, 장소, 시간에 맞춰 교육을 진행하기 때문에 거리상의 제약이나 적은 인원의 참가도 가능하다. 평소 좋은 일을 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랐거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돕고자하는 이, 또는 기업 학교 단체 모임에 나눔교육이 필요하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새벽편지 나눔교육과 참여형 기부프로그램(사랑밭 미혼모아기에게 배냇저고리 보내기)을 함께 진행할 경우, 신청하는 기업이나 단체에게는 4시간의 봉사확인증을 발급해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13-11-21 13:36:13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싱글 직장인 소개팅 앱 만나컴퍼니, 결혼 커플 급증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쿠로시오 해류 영향에 대한 국제 프로젝트 주도적 참여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올해의 인물 지승철 박사 선정
최신기사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