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중기부, `K-인공지능 제조데이터 경진대회` 과제 공개 - 사출성형 데이터셋 활용, 뿌리기업 현장 개선 아이디어 제시 및 알고리즘 구현 - 상위 8개 팀 선정 및 시상, 우승팀에 중기부 장관상 및 상금 1000만원 수여
  • 기사등록 2021-11-23 10:22:16
기사수정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인공지능 중소벤처 제조 플랫폼(이하 KAMP) 데이터를 활용, 중소 제조 현장의 고민을 해결하는 `케이(K)-인공지능 제조데이터 경진대회`의 경연 과제를 23일 공개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3일 권칠승 장관이 `케이(K)-인공지능 제조데이터 경진대회`의 경연 과제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캠프(KAMP)는 중소 제조기업의 데이터, 인공지능 활용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고성능 컴퓨팅 자원, 인공지능 개발 도구, 교육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인공지능 학습에 최적화된 데이터셋을 제조설비, 공정별로 구축해 현장 문제해결에 참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케이(K)-인공지능 제조데이터 경진대회는 기술인재들을 통해 캠프(KAMP) 데이터셋의 다양한 활용 방안을 모색하고 우수한 인공지능을 개발해 궁극적으로는 중소기업에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 처음 개최된다.

 

현장의 관심도 뜨거워서 지난 10월 26일부터 9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 결과, 총 153개팀이 신청했다.

 

이날 공개될 과제는 `캠프(KAMP) 사출성형 데이터셋을 활용해 뿌리기업 현장 개선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알고리즘으로 구현하는 것`으로 권칠승 장관이 영상을 통해 직접 과제를 제시하고 참가자들의 선전을 응원할 예정이다.

 

권칠승 장관은 "이번 첫 대회에서는 평가의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과제 범위를 사출성형 분야로 제한했지만, 내년부터 과제 범위를 확대해 계속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사전 서면을 통해 당부했다.

 

이번 대회에서는 상위 8개 팀을 선정 및 시상하며 우승팀에는 중기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2월 16일 진행될 예정이다.

 

과제 제출일은 12월 3일까지로, 캠프(KAMP)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3 10:22: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싱글 직장인 소개팅 앱 만나컴퍼니, 결혼 커플 급증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쿠로시오 해류 영향에 대한 국제 프로젝트 주도적 참여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올해의 인물 지승철 박사 선정
최신기사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