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창원시, 지역 대학생 대상으로‘AI Love Changwon’행사 개최 - 대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창원시 인공지능(AI) 사업 홍보 - 영화 속 AI 기술 특별강연, 랩투어 등 현장 체험 시간 가져
  • 기사등록 2021-11-25 11:46:51
기사수정

창원시는 24일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사업의 인지도 제고를 위해 `AI love Changwon` 행사를 개최했다.

 

창원시, 지역 대학생 대상으로`AI Love Changwon`행사 개최

시는 ‘인공지능(AI)과 직류, 그리고 번개 이야기’라는 주제로 창원의 미래 산업을 이끌어 갈 관련 학과 학생들에게 창원시의 주요 정책인 AI 사업을 소개하고 한국전기연구원 초고압/대전력시험동 랩투어도 진행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는 ▲KERI 대전력·고전압 시험설비 투어 ▲‘영화 속 AI의 이해’ 특별강연 ▲창원시 AI 사업 추진 소개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사전 신청으로 참가 인원을 제한했으며, 2개조로 나눠 교차투어를 진행했다. 먼저, 한국전기연구원 초고압시험동 투어에서는 시설을 둘러보고, 번개를 인공적으로 일으키는 장면을 직접 눈앞에서 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또한, 창원시가 그동안 추진하고 있는 AI 사업에 대해 홍보하고, 영화 속 AI 기술을 전문가에게 들으며 우리 생활 속에서 AI가 적용된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혔다.

 

창원시, 지역 대학생 대상으로`AI Love Changwon`행사 개최

현장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현장 체험을 못했는데 전공과 관련된 한국전기연구원을 둘러보고 연구 및 전력시험 현장을 직접 보면서,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전기를 연구하는 정부연구기관이 창원시에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됐고, 시가 추진하는 AI 사업에 대해서도 알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오래간만에 현장 체험을 즐기는 학생들의 밝은 모습에 오히려 힘을 얻었고, 오늘 행사를 통해 본인의 미래 희망과 꿈을 구체적으로 그리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창원시 AI 추진 정책과 청년 정책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5 11:46:5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싱글 직장인 소개팅 앱 만나컴퍼니, 결혼 커플 급증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쿠로시오 해류 영향에 대한 국제 프로젝트 주도적 참여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올해의 인물 지승철 박사 선정
최신기사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