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렴도 향상 민·관 대책협의회 개최 -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체계적인 청렴시책 적극 추진 노력
  • 기사등록 2022-01-21 13:40:18
기사수정

상주시는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간 7개 단체 관계자 및 시 국소장 등 21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주시 청렴도 향상 민·관 대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상주시 청렴도 향상 대책협의회의

정진환 부시장이 위원장인 대책협의회는 국소장, 노조지부장 및 공사․용역, 인․허가 등 외부청렴도 측정과 관련된 7개 단체(상주시일반건설업발전협의회, 대한전문건설상주시협의회, 상주지역건축사회, 전기공사협회상주지회, 경북옥외공고협회상주지부, 상주상공회의소, 상주시산림조합)로 구성되었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렴도 향상 10대 중점과제를 선정해 전 직원이 적극 참여하여 체계적으로 추진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민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도 했다.

 

상주시는 먼저, 부서마다 전 직원의 결의를 다지는 ‘청렴실천 다짐 서약서’를 부서 입구에 게시하고, 부서별로 다양한 청렴시책을 발굴하여 추진하는 ‘1부서 1청렴 시책’을 추진한다.

 

부서마다 발굴된 주요 시책에는 청렴UCC제작, 청렴명함, 청렴소리함, 건축처리기간 단축, 건설CLEAN SOCIETY 간담회 개최 등 다양한 시책이 발굴되어 시행될 예정이다.

 

또한, 상주시는‘청렴해피콜(HAPPY CALL)’을 운영하고 있다. 각종 공사․용역, 보조금 지원, 민원처리와 관련하여 각 부서마다 매월 명단을 통보받아 전화 통화로 업무처리의 만족도, 공정성, 부패 경험 등을 직접 조사하여 청렴도 취약 분야에 대한 수시 모니터링으로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시는 이미 ‘청렴실천! 시민과의 약속입니다.’라는 문구가 적힌표찰 1,600개를 제작해 전 직원 개인 모니터에 부착하여 청렴실천 의지를 제고하는 한편 청렴실천 4대 과제 배너를 설치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

 

회의를 주재한 정진환 부시장은 “청렴도 향상은 공직사회 내부의 노력만으로는 이룰 수 없는 만큼 수요자의 입장에 있는 민간의 관심과 동참이 반드시 필요하다.”라며 “취약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현장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체계적인 청렴시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1-21 13:40:18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싱글 직장인 소개팅 앱 만나컴퍼니, 결혼 커플 급증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쿠로시오 해류 영향에 대한 국제 프로젝트 주도적 참여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올해의 인물 지승철 박사 선정
최신기사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