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상주시는 지난 23일 상주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지역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명실상주몰` 입점농가 대표자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실상주몰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명실상주몰 역량강화교육.

이번 교육의 1부는 “명실상주몰 기능 바르게 사용하기”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명실상주몰 위탁운영 업체 ㈜웨보노믹스 최영수 실장이 쇼핑몰 주요 기능설명, 실제 사용 장면 시연 등을 통해 입점농가가 손쉽게 쇼핑몰 주요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교육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2부에서는 ㈜빅토리팜 손다은 대표를 초빙하여, “지자체 쇼핑몰 성공 운영 사례”를 주제로 특강이 진행되었다. 경북고향장터 사이소 쇼핑몰 성공 운영 사례, 유형별 고객응대 기법 등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직접 상품을 판매하며 겪은 다양한 에피소드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감 있는 특강이 진행되어 교육에 참석한 농가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종진 상주시 유통마케팅과장은 “현재의 농산물 유통 환경은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급변하고 있으며, 이에 지역 농업인들도 발 빠른 대응이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상주시에서도 명실상주몰을 통해 입점업체가 소비자와 직접 소통을 하며 지역 농업의 핵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방역수칙 이행을 위해 명실상주몰 109개 입점농가 중 42개 농가가 참여하였으며, 이번에 참여하지 못한 농가를 대상으로 2차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24 12:54:30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싱글 직장인 소개팅 앱 만나컴퍼니, 결혼 커플 급증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쿠로시오 해류 영향에 대한 국제 프로젝트 주도적 참여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올해의 인물 지승철 박사 선정
최신기사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