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치 담그기, 벼 베기, 떡메치기까지, 금천 도시농업 한마당으로 오세요 - 김장 김치 담그기, 벼 베기, 떡메치기 등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 제공
  • 기사등록 2022-11-11 17:02:16
기사수정

금천구는 11월 16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구청 광장에서 ‘2022년 금천 도시농업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치 담그기, 벼 베기, 떡메치기까지, 금천 도시농업 한마당으로 오세요

이번 행사는 그동안 금천구에서 추진했던 다양한 도시농업 사업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도시농업 참여 인구를 늘리기 위해 마련됐다.

 

‘김장 김치 담그기’를 시작으로 ‘벼 베기’, ‘떡메치기’, ‘버섯차 만들기’ 등 체험행사와 함께 금천 도시농업체험장에서 재배한 양배추와 배추 등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금천 도시농업체험장(광명시 하안동 332)에서 친환경 농업으로 재배한 배추로 김장 김치를 담그고, 금천구에서 재배한 벼를 활용해 벼 베기, 탈곡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치 담그기, 벼 베기, 떡메치기까지, 금천 도시농업 한마당으로 오세요

반려 텃밭 사업으로 재배한 버섯과 스마트 팜 기술을 활용해 재배한 인삼으로 버섯차·인삼차 시음회도 준비했다. 참여자들은 이외에도 울금과 생강으로 울금청·생강청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다.

 

이번 도시농업 한마당의 하이라이트인 김장 김치 담그기는 금천구청 홈페이지의 ‘기타예약’, 전화, 구청 공원녹지과 방문을 통해 11월 15일 오후 5시까지 개인 또는 단체별로 신청할 수 있다.

 

체험 참여자들은 절임 배추 20kg을 양념과 함께 10만 원에 구매하고, 구청 광장에서 김치를 담근 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농산물 판매 수익은 불우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우리 금천구에서도 다양하고 풍성한 도시농업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라며, “친환경으로 정성껏 재배한 농산물로 체험행사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11 17:02:1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싱글 직장인 소개팅 앱 만나컴퍼니, 결혼 커플 급증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쿠로시오 해류 영향에 대한 국제 프로젝트 주도적 참여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올해의 인물 지승철 박사 선정
최신기사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