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박홍근 원내대표, "이재명 구속영장, 하자영장·정치영장" - 21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서 - "검찰권 총동원 흑역사…대통령이 종지부 찍어" - "국회 문 닫자는…전당대회 핑계로 무능 감춰"
  • 기사등록 2023-02-21 16:23:02
기사수정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특정인 수사에 검찰권을 총동원하는 흑역사를 쓰더니 결국 대통령이 종지부를 찍었다"고 전했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21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 참석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의 이번 체포 동의안 재가는 통상적 절차만으로 치부할 수 없다"며 "지난 대선에 치열한 경쟁자였고, 원내 1당 현직 대표를 향해 정적을 제거하라는 대통령의 공식적인 승인으로 볼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에 답정너 시나리오 단 한치도 예상을 벗어나지 않았다. 윤석열 정권에게 국민중심의 국정운영이란 없고 오로지 정적제거, 야당탄압에만 눈이 멀었다"라며 "검찰이 들이민 영장청구서는 최소한의 요건도 갖추지 못한 하자영장이자 부족한 물증을 억지주장으로 채운 정치영장이다"고 강조했다.

 

또 "대장동에서 성남FC로, 대북송금에서 위례까지, 번지수를 찾지 못한 채 털어도 나오지 않는 먼지를 찾아 돌고 돌아 만든 생억지 영장 청구서"이라며 "검찰의 의도적 부실수사는 곽상도 전 의원의 50억 무죄 판결로 귀결되고, 김건희 여사의 주가조작 의혹은 이재명 당대표 체포동의안으로 완전히 덮여버렸습니다. 김건희 여사 방탄을 위해 야당 대표 죽이기에 올인하고 있는 꼴이다"고 말했다.

 

아울러 "무능한 정부가 방치해서 벼랑 끝에 선 민생을 국회라도 나서 책임지자는데 내부 권력투쟁에, 야당 대표 죽이기에 골몰하면서 ‘국회 문을 닫자’고 한다"며 "전당대회 핑계로, 정부 무능을 감추겠다는 핑계로, 이제는 주가조작 특검 방탄을 위해 국회 문을 닫자는 국민의힘. 대한민국 국민 삶에 무한 책임을 져야 할 집권여당이 과연 맞냐"고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오늘은 직면한 여러 상황을 공유하면서 총의를 모으고자 한다. 민주당만의 문제가 아닌 국민의 삶과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걸린 문제"라며 "의원들의 지혜로운 판단을 믿는다"고 덧붙였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1 16:23:02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싱글 직장인 소개팅 앱 만나컴퍼니, 결혼 커플 급증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쿠로시오 해류 영향에 대한 국제 프로젝트 주도적 참여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올해의 인물 지승철 박사 선정
최신기사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