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등포구, ‘비.행.기.’ 참여자 모집 - 장애인 형제, 자매 둔 비장애 학생 위한 ‘비.행.기’ 참여자 모집…총 60명 모집 - 교과과정 연계 현장체험 학습, 학습 지원금, 자조모임 운영, 심리정서 상담 등 - 4.22.까지 영등포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 신청…수강료 무료 지원
  • 기사등록 2022-04-15 08:46:29
기사수정

영등포구는 장애인 형제, 자매를 둔 비장애 학생들이 정서적 박탈감 없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며 생활할 수 있도록 돕는 ‘비.행.기(비장애 형제‧자매의 행복한 기다림)’ 사업을 추진하고 오는 4월 22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영등포구, `비.행.기.` 참여자 모집

‘비.행.기’사업은 장애인 가족이 겪는 자녀 양육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비장애 형제, 자매가 장애가족과 함께 성장하며 느낄 수 있는 심리적‧정서적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사업은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장애인 가정의 비장애 초‧중‧고등학생 60명을 대상으로 하며, ▲장애인 가구의 비장애 초·중·고등학생과 ▲느린학습자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에 있어 사회적 영역 이해도가 낮아 사회적 관계를 맺는 데 어려움을 겪는 학습자) ▲느린학습자 가정의 초·중·고등학생 형제, 자매를 폭넓게 지원한다.

 

주로 △과학탐구, 사회탐구 과목과 연관된 현장을 찾아 체험학습을 진행하는 ‘학교 교과과정 연계’ 프로그램과 △중‧고등학생 비장애 형제, 자매의 학업 성취도 향상을 위한 문제집, 학원 수강비 등의 교육비 지원 △대학탐방, 취미 활동 등 학생 개인별 욕구에 따른 자조모임을 운영하고 △전문 심리상담사와의 심리‧정서 상담을 연계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당산동에 위치한 영등포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 위탁운영하며, 참여를 원하는 경우 4월 22일까지 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청시 장애당사자의 복지카드 사본과 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기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장애인가족지원센터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비행기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 자녀를 둔 부모와 장애아, 비장애아 모두가 신체‧정신적 어려움과 장애를 잊고 자신의 삶을 비행(飛行)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장애, 비장애 형제‧자매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자유롭게 어울릴 수 있는 열린 환경과 장애인 복지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4-15 08:46:29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싱글 직장인 소개팅 앱 만나컴퍼니, 결혼 커플 급증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쿠로시오 해류 영향에 대한 국제 프로젝트 주도적 참여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올해의 인물 지승철 박사 선정
최신기사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