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시, 여성공예창업가 신기술 활용 상품 제작 지원 - 5월 17일까지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제작술술` 참가자 신청접수 -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 디자인 교육, 활동비, 사진촬영, 크라우드펀딩 연계 등
  • 기사등록 2021-04-28 09:29:06
기사수정

3D프린팅, 전자회로, CNC(자동화된 공작기계) 등 신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상품개발을 계획하는 여성공예가라면 서울시가 기획한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제작술술’에 참여할 수 있다.

 

여성공예가들의 창작과 창업활동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고 육성하는 복합문화공간 서울여성공예센터에서는 올해 ‘뉴 노멀, 뉴 크래프트’를 주제로 공예상품개발을 함께 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작년 제작술술에는 총 19팀이 참여해 CNC를 활용한 소반, 3D프린터를 활용한 데스크 오거나이저, 레이저커터로 정밀하게 커팅한 아크릴 조명 등의 상품을 개발했으며 속도 조절이 가능한 사포기계, 3D프린터를 이용한 쥬얼리 프레임 개발 등 제작과정 개선의 시도 결과도 성공적으로 이루어냈다.

 

이 중 6팀은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상품을 소개했으며 펀딩 참여자 전원 100% 이상의 펀딩 달성률을 기록했다.

2020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우수사례 (자료=서울여성공예센터)

2021년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제작술술’은 서울시 여성공예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프로젝트에 지원할 수 있는 융합 기술로는 3D프린터, 사물인터넷 및 레이저커터, CNC 등과 같은 장비활용, 아두이노, 전자회로 등의 도구와 상품을 양산화 할 수 있는 기타 기술들을 포함한다.

 

참가자에게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그룹 멘토링, 결과물 사진 촬영, 크라우드 펀딩 연계, 활동비 지원 등을 통해 상품개발을 완료하고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제공될 예정이다. 아울러 서울여성공예센터가 운영하는 공예분야 메이커스페이스 크래프트팜 공간도 지원된다.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제작술술’에 참가하고 싶다면, 서울여성공예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내용을 확인 후 5월 17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직접 제작한 공예 상품을 1개 이상 보유하고 공고일 기준 거주지, 사업자등록 주소지, 또는 재학 중인 학교가 서울인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2021 공예제작혁신 프로젝트 포스터 (이미지=서울여성공예센터)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4-28 09:29:06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싱글 직장인 소개팅 앱 만나컴퍼니, 결혼 커플 급증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쿠로시오 해류 영향에 대한 국제 프로젝트 주도적 참여
  •  기사 이미지 국립수산과학원, 올해의 인물 지승철 박사 선정
최신기사더보기
유니세프_리뉴얼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